마사지 잘못 받으면 독이 될 수 있다?
혹시 그것 아시나요?마사지도 잘 받으면 약이 되지만 잘못 받으면 독이 될 수도 있습니다.
오늘 엘리트 에서는 무엇 때문에 독이 되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마사지는 우리 사회에 뗄레야 뗄 수 없는 것 중 하나 입니다.
바쁜 일상 속에서 피로와 뭉친 근육을 마사지를 통해 해소를 하곤 하는데요.
마사지는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그렇다고 모든 분들께 해당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나에게 맞는 마사지를 선택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무조건 강하게 마사지를 받아야 하는가? no!무조건 강하게 받는다고 좋은것은 아니며 나에게 맞는 마사지를 선택 하셔야 합니다. 같이 한번 알아 보도록 합시다!
1.골다공증
골다공증 환자는 뼈가 약해진 상태에 무리한 힘을 가하면 골절의 위험이 훨씬 높아지기 때문에 절대로 힘을 가해서 마사지를 받으면 안됩니다.특히 타이 마사지는 당겨주고 비틀어 주는 스트레칭 동작이 많이 사용 되기에 골다공증 환자에게는 좋지 못한 마사지 기법입니다.
2.디스크 척추 질환
마사지를 할때 관리사는 몸을 꺾고 당기고 체중을 실어서 꾹꾹 누르며 마사지를 하게 되는데 평소 디스크 허리통증이 있는 분은 무리하게 마사지를 받게 되면 근육과 척추가 약해져 있어 위험합니다.
3.심장이 좋지 않은 사람
심장이 좋지 않은 사람은 엎드려 위에서 누르는 스포츠 마사지는 피해야 합니다.
심근경색 ,협심증 등 앓고 있다면 압력에 심장에 부담이 가기 때문에 스포츠 마사지는 피해주는것이 좋습니다.
4.피부 질환,혈액 질환
전염성 질환,피부병을 갖고 있다면 마사지는 피해주셔야 합니다.
감염 우려가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혈액 질환이 있어 출혈이 잘 되는 사람은
혈류를 자극하면 모세혈관이 터질 수 있기 때문에 특히 조심 하여 마사지를 받아야 합니다.
이처럼 모든 마사지가 나에게 약이 되는 마사지는 아닙니다.
골다골증,디스크 등 강한 압이 들어가면 안되는 분들은 부드럽게 쓸어주는 마사지로 스웨디시나 아로마 등 추천해 드리며, 평소에 건강한 분도 마사지를 받으며 어딘가 불편하고 너무 아픈데 참으며 받기 보다는 상담사와 소통하며 강도 조절을 하여 마사지를 받는것이 좋겠습니다.